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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버워치 시즌2 시작 대비 패치내용 영웅 패치편

오버워치 시즌2 시작 대비 패치내용 영웅 패치편


성공적인 베타테이스에 이어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 한지 몇일 안돼서
지금 까지 게임 점유율 1위를 수백주째 굳건히 지키고 있던
롤을 2위로 끌어 내리는 
엄청난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준 오버워치가
8월 18 오버워치 시즌 1을 종료했어
한국 시간으로 9월 6일 정식 오버워치 시즌2 시작을 
앞두고 블리자드는 공개 테스트 서버를 
이용해 시즌1에 있었던 
문제점들을 테스트 해보고 수정해나가고 있어
오버워치 시즌2 시작 까지 1주일 남은 현시점
오버워치 시즌2 시작 대비 패치내용을 한번 정리 해보도록 할께
먼저 이 글에선 영웅과 관련된 패치 내용과
내가 직접 3주간 테스트 서버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후기와 현상황을 먼저 다루도록 할꺼야
추가된 맵과 기존 맵의 변경 상황 그리고 게임시스템의 변경은
다음 게임 시스템 및 신맵 패치편에서 다루도록 할께
아 잠깐 신맵 아이헨발데 브금좀 깔고...
자 하도록 하지
아 글읽기 귀찬으면 스크롤 쭉 내리면 동영상 있으니 그 것만 봐도돼



먼저 이번 오버워치 시즌2 패치에선 

모든 영웅들에게 적용 되는 패치가 있어

궁극기 사용시 게이지가 감소하는 궁극기의 경우

게이지를 더 빠르게 감소 하도록 

기존 1초에서 0.25초로 변경 됐어

궁을 썻다가 캔슬하고 

금방 다시 모아서 썻다가 캔슬하는걸 

막기 위한 거 같애

내가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 해본 경험으로는

궁을 쓰는 모션 중에 죽어버리면 

궁게이지는 0%가 되어 버리더라고

즉 시즌2에선 더 신중하게 결정적인 상황에서 궁을 써야돼


한조의 버프

시즌1에선 한조만 픽했다하면 

부모님 안부를 들을 수 있어는데 오버워치 시즌2에선 조금 덜할꺼 같어

 1.활을 당기는 동안 이속속도 향상 (기존40% 감소에서 30%로 변경)

2,활 판정 반경이 늘어 났어 조금 옆에 쏴도 맞는걸로 바꼇어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처음엔 혜자급으로 바뀐 판정과

그로인해 엄청난 속도로 차는 궁게이지로 인해

한조가 사기다 한조가 최고다라는 평가가 자자 했지만

현재는 엄청 잘하는 게이머가 아니면 

픽을 하면 욕하는건 똑같아 졌어

하지만 시즌1에 비해선 활용도가 높아진건 사실이야


메이의 버프

1. 메이의 궁극기 범위가 8m에서 10m로 커졌어

2. 궁극기가 적들의 방어막을 뚫을 수 있게됨

이게 정말 사람을 미치게해

나는 오버워치 시즌2 패치가 적용된 

테섭에서 게임을 하면서 수비 메이만 보면

미쳐버릴꺼 같애

궁극기 번위가 10m로 버프 됬다는게 감이 안올 껀데

거점크기 있잔아 궁극기가 그 거점을 다덮어 버려

안 그래도 메이가 궁도 빨리 차는데

잘하는 수비 메이를 만나 버리면

A거점을 밀수가 없어

A거점 점령만 할려 하면

동주 부쉬쩌우!동주 부쉬쩌우!동주 부쉬쩌우!

아주 미쳐 버릴거야 현재도 한조와는 다르게

테섭에서 고평가 받고 있는 메이야


메르시 버프

1. 힐량이 기존의 20%가 증가함

2. 부활 후 아군들의 대기시간이 3초에서 2.25초로 감소 했어

시즌1에선 주로 루시우가 힐러로써

큰 활약을 했지만 시즌2에선 메르시도 무시할 수 없게 되었어

20%증가된 힐량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이야

인 게임에서도 체감이 확 느껴져 엄청난 힐량이야

테섭에서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어

부활 시간 버프도 버프긴한데

여전히 적절한 타이밍이 아니면

살아나자 마자 몰살 당하는건 마찬 가지더라고


디바의 너프

1.매트릭스 방어막 재생이 느려졌어

매트릭스를 사용하고 나면 0.5뒤에 재생되던

매트릭스가 1초 뒤에 재생되도록 변경 되었어

나도 디바가 주 영웅인 유저로써 처음엔 

별로 차이점을 못느꼇는데

요즘 들어 체감이 확오더라고

0.5에서 1초 이게 중요한 상황에선

꽤나 크게 매트릭스가 부족하게 느껴진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야 이전과 비교 했을 때

적절한 너프라고 난 평가해

그래도 여전히 디바는 좋아


루시우 너프

1. 이속 증가가 30% 감소

인 게임이에서 이전엔 날아 다니던

루시우가 이젠 좀 조금 느려졌어

여전히 빠른건 맞아 내 생각엔 

이전이 너무 빨랐다고 봐 적절한 패치라고 생각해


젠야타 너프

1. 부조화를 걸면 데미지 50%증가가 30%증가로 바뀜

2. 좌클릭 공격 데미지가 40에서 45로 증가

시즌1 젠야타 한테 부조화 걸리면 

정말 맨날 미친 부조화라고 소리 치고 싶었는데

이젠 조금 덜하긴 해 

하지만 여전히 겁나게 아픈거 마찬가지 더라고

부조화 걸리면 사리자

로드호그 너프

1.갈고리를 맞은 뒤 로드호그 시야에서 갈고리를 맞은 상대가 안보이면

맞기 직전 자리 까지 끌려 온다는 걸로 너프가 됐어

무슨 소리냐면 기존엔 갈고리 를 맞춘뒤 

건물 뒤로 가거나 하면 우주끝까지

상대를 땡겨오던게 그렇게 하지 못하도록 패치 된거야

우리 호구가 달라 졋어요


겐지 너프

1. 벽을 탄뒤 2단점프가 불가능 하게변경

2. 정크랫의 덧과 위도우의 독가스를 질풍참으로 파괴 불가

3. 근접공격 도중에 질풍참 사용 불가능 즉 캔슬 불가능

4. 궁극기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

이 패치 내용을 보자마자

팬티 벗고 소리질러를 외칠 뻔 했어

난 해도 안되는데 잘하는 게이머들이 잡으면

뭐 무적이나 다름 없던 겐지가 

너프를 먹어서 너무 기뻐

인 게임에선 과거처럼 무시무시한

겐지의 극강의 공격은 줄어든 건 맞아

하지만 활용 하잘하는 유저가 겐지 잡으면

답이 없는 건 마찬가지야

개인 적으론 저것보다 겐지 궁썻을때

칼 길이좀 줄여야 된다고 생각해...


인제 추가된 감정 표현과 스킨을 알아 볼께

뭐 글보단 사진이 중요하니깐 사진으로 쭉올려 줄께

앉기와 웃음이 추가 됐는데

솔직히 이거 세개 말고는 별로 특색이 없어

특히 디바만 좀 유별나고 나머진 썩..

 

라인하르트 신스킨이 나왔어


끝으로 이것을 총 정리한 

현재 트위치tv 유투브에서 활동 하시고 계신 우왁굳님의 

동영상으로 마무리 할께 

이 형 동영상보면 인게임에서 상황을 잘 이해 할 수 있을꺼야



지금까지 오버워치 시즌2 패치 내용중

영웅 관련 패치를 알아 보았어

그럼 이만 이글을 마무리 하고

난 다음편 오버워치 시즌2 패치 시스템 및 맵 패치편 쓰러 가야 겠어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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