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관련

취업 준비의 시작은 무엇부터?

잉여자본 2020. 2. 28. 16:12

취업 준비의 시작

 

취업 준비 취준을 시작하기

전에 취업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목표 설정, 또는 취업의 동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려 하실 때가 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빠지기 쉬우며

언제 끝날지 모르는 취준에 지치기 마련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목표 또는 동기 필요합니다.

 

 

그런데 대다 수의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의 목표 또는 동기를 찾기를 굉장히 힘들어합니다.

그 이유는 자소서를 쓰다 보니

너무 거창한 이유에서 찾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적성을 모르겠어요

저는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무슨일을 해야 행복할까요와 같은 어려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적성과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시다면

그대로 기업을 선정하고 목표를 정하시면 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거창할 필요 없습니다.

 

 

저의 경험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한 학기가량을 저의 미래에 대해 

시간이 날 때마다 고민한 적이 있었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건 멀까

어떤 삶을 살고 싶을까

나의 적성은 등등 질문과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가 

이것들 중 무엇이 나에게 우선인가

 

저 또한 일반적인 취준생처럼 많은 고민을 했으나

그런 고민이 깊어질 때마다 드는 생각은

 

아~그저 평생 놀고 싶다 근데 돈이 없네?

 

였습니다.

네 이게 제 취업과정에서 가장 큰 힘과 끈기를 준 저의 취업 동기입니다.

 

 

 

네 저는 평생 놀고 싶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으므로 취업은 해야 합니다.

놀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업 선택에 있어서 워라밸과 적당한 보수가

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기업을 찾았고 그 회사를 목표로 

긴 시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힘들 때마다 한 생각은 

지금의 노력이 앞으로 길면 30년의 나의 삶이

6시에 칼퇴해서 저녁이 있는 삶을 살며

결혼해서는 일에 빠져 살기보다

가정의 행복에 충실한 삶이 될 것을 상상하면

저절로 힘이 생기고 강한 동기부여가 되어 왔습니다.

 

또한 현재 목표한 기업 재직 중이며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취업준비를 하기 전 목표를 정할 때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입니다.

 

자신이 상상하고 행복할 수 있는 미래를 그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