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토익 단기간 점수 올리는 공부 법

잉여자본 2018. 8. 14. 22:30

토익 단기간 점수 올리는 공부 법

RC편


RC편을 쓰기 앞서 한가지 정말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좀 마음아픈 이야기 일 수도 있는데

음... 혹시 이런분 계신가요

저는 토익 단어, 문법 공부 엄청 많이하고 인강도 듣고 

RC문제도 풀었는데 점수가 너무 안나와요 혹은 안올라요 하시는 분들

네 제 주변에도 몇몇 있습니다.


원인에 대해서 생각 해보셨나요?

저는 장담컨대 정말로 제대로 공부하셨다면 

문제의 원인은 한글 정확하게 언어를 못하시는 겁니다.


외국어 능력은 모국어 능력을 절대로 뛰어 넘을 수 없습니다.

수능 언어 영역이 4~5등급인데 영어가 1등급이다?

한국인으로서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런 분들은 한글로 된 지문도 언어적 논리적 사고력이 부족하여

답을 못 맞추시는 분들이 꽤 되실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은 정말 오래걸리지만 

언어 공부부터 하셔셔 기본 논리력부터 기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 언어는 수능에서 항상 1등급 맞았습니다.

영어는 진짜 오질라게 못합니다. 아직도 문법 형식도 제대로 모르고 

단어 품사 따윈 모릅니다. 

하지만 제가 850근방의 점수를 빠르게 받을 수 있었던것은

답을 찍어내는데 언어적 논리력이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으로 RC공부를 시작하겠습니다.


파트5,6 문법 어휘 입니다.

어휘는 외울 수 밖에 없는다

문법 같은 경우는 아프리카tv 동네형토익 들었습니다.

싸고 쉽고 재밌고 자주 출제되는 것만 가르쳐서 효율도 좋습니다.

저는 한 8개 틀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파트7 부터 본격적인 독해 입니다.

제가 ETS 1000제를 추천한이유가 나옵니다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 찾아서 외우세요

그대로 토익 시험장에서 나옵니다.

저는 2주정도 공부하면서 새로 외운 단어 50개도 안됩니다.

계속 반복해서 나와서 외울 필요가 없었어요

 

문제를 푸실 때는 항상 지문보다 문제를 먼저 봅니다.

대게 문제 순서대로 지문 나열됩니다. 

5개 짜리 장문은 3문제만 먼저 보고 푸시고 나머지 2문제 푸세요

문제 중 문장 삽입의 경우 지문보다 문제 문장 부터 독해하시고 앞뒤 내용 상상해본 후 지문 읽습니다.

단어의 의미 문제나 문장의 의미 같은경우 지문에 동그라미 쳐놓고 지문 읽습니다.


그리고 한 문제당 일분씩 시간재면서 

지옥의 죽어라 양치기하세요 

그러면 800 중반까지는 늘어요 하지만 그 이상의 점수는

양치기로 불가능합니다.